본문바로가기


제7대-제225회-개회식-본회의-2017.11.20 월요일

글자속성조절

제225회 유성구의회(정례회)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유성구의회사무국


일시 : 2017년 11월 20일(월) 오전 11시                                    
장소 : 본회의장

제225회 유성구의회(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2. 국기에대한경례
3. 개      회      사   
4.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김학돈)
(11시00개식)

○의사담당 김학돈   지금부터 제225회 유성구의회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민태권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민태권   존경하는 35만 구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허태정 구청장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정유년 새해의 시작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 해를 마무리하는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올 한해에도 우리 구의회에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구민들의 민심이 살아 숨 쉬는 현장에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 의원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유성구의 발전과 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앞장서 오신 허태정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들의 노고에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2월 21일까지 32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이번 정례회는 제7대 의회의 마지막 정례회로, 올 한해를 결산하고 새로운 한해를 준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특히, 구정질문, 행정사무감사, 2018년도 예산안 심사 등 매우 중요한 의사일정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구정질문과 행정사무감사는 구민의 입장에서 집행부를 감시 감독하고 견제하는 중요한 의정활동입니다.
   잘못된 부분은 개선책을 유도하고, 잘한 부분은 더욱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하여 보다 내실 있는 행정감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아울러 이번 정례회에서 처리되어야 할 2018년도 예산안 규모는 4,479억 원으로 2017년도 대비 10.8% 상향된 금액만큼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어려운 경제 여건과 재정상태 등을 감안하여 예산이 적재 적소에 편성되었는지, 불필요한 낭비요인은 없는지 철저히 심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는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안의 심의시 성의 있는 답변과 정확한 자료 제공은 물론, 건전한 정책제안에 대해서는 구정에 적극 반영하는 등 성실히 임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35만 구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허태정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제 2017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추진해왔던 사업이 연초에 계획된 대로 잘 마무리되어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다가올 겨울을 맞아 서민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화재예방, 한파 및 제설대책 등 월동준비에 철저를 기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장애인과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이 추운 겨울동안 어려움이 없는지 깊은 관심과 다각적인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추운 날씨에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학돈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1시05분 폐식)